자주 묻는 질문
Home > 고객센터 > 자주 묻는 질문
Q
기존 교육/신규 교육 대상 및 강의 시간
A
식품위생교육 기존 교육 대상자는
현재 영업 중인 업소의 대표자이며,
필수 과목 3과목 수강 완료 시 수료증 출력이 가능합니다.
강의 시간은 3시간입니다.
식품위생교육 신규 교육 대상자는
새로 개업하는 업소의 대표자, 기존 업소를 인수 받는 새 대표자이며,
강의시간은 8시간입니다.
* 온라인 신규교육은 진행되지 않습니다.
2023년 신규 집합교육은 3월부터 진행될 예정이며 4월 이후 사전접수 메뉴가 오픈됩니다.
오픈 전까지는 불편하시더라도 타 협회의 집합교육을 이용해주시길 바랍니다.
Q
크롬 다운로드 방법
A
https://www.google.co.kr/intl/ko/chrome/ 으로 바로 접속하시거나
https://www.naver.com/ 을 주소창에 입력하여 네이버 포털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아래 ①과 같이 검색창에 '크롬'을 입력하고
②의 찾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③을 클릭합니다.
*다운로드 페이지에서 ④를 클릭한 후 설치 프로그램이 다운로드되는 동안 잠시 대기하세요.
*페이지 좌측 하단의 설치 프로그램⑤을 클릭해 설치 프로그램을 실행해 주세요.
*이후 프로그램 설치 동의,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 여부 등은 전부 '예' 나 '동의'를 클릭하여 설치를 완료해주시길 바랍니다.
*바탕화면에 생성된 위와 같은 아이콘을 더블클릭하여 브라우저를 실행한 후
상단 주소창에 http://www.kccia.or.kr/ 를 입력하여 저희 홈페이지로 접속해주시길 바랍니다.
Q
결제를 했는데 또 결제해야 한다고/수강 권한이 없다고 합니다.
A
결제를 했는데 마이페이지에 들어가도 수강권한이 없다고 합니다
: 이 경우 아래 두 가지 사항을 점검해주셔야 합니다.
① 무통장입금을 하신 경우
무통장입금의 경우 관리자가 입금을 확인한 뒤 강의를 수동으로 열어드리는 시스템입니다.
따라서 실시간으로 확인해드리기 어려우며,
확인에는 주말(휴무일) 제외 하루에서 이틀 정도 소요됩니다.
또한 대표자(아이디 명의자)와 입금자 이름이 동일해야 확인 가능하오니 참고해주시길 바랍니다.
② 카드, 실시간계좌이체, 핸드폰 결제의 경우
결제한 아이디가 아닌 다른 아이디로 로그인한 것은 아닌지 확인해보셔야 합니다.
사용 코드번호가 동일하더라도, 강의는 결제가 완료된 아이디에서만 열람 가능합니다.
새로운 아이디, 혹은 결제 진행하지 않은 아이디로 로그인한 것은 아닌지 확인 부탁드립니다.
혹 결제 완료한 아이디가 기억나지 않으실 경우
1:1 문의 게시판에 아이디 문의와 함께 대표자명/상호명/지역/코드번호 남겨주시면
빠르게 답변 드리겠습니다.
단, 비밀번호는 개인정보로 협회에서 안내해드리기 어려우니
비밀번호 찾기 메뉴를 이용해주시길 바랍니다.
Q
결제창이 뜨지 않는 경우 어떻게 하나요?
A
결제 수단 선택 완료 후에도 결제창이 뜨지 않는 경우
팝업 차단이 되어 결제창이 팝업되지 않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아래 내용 참고하여 해결하시길 바랍니다.
크롬 창 > 우측 상단 점 세 개 버튼 클릭
>클릭 후 나타나는 상자에서 설정 클릭
> 나타난 창 좌측 에서 개인정보 및 보안 클릭
> 창 우측에 나타난 사이트 설정 클릭
> 아래와 같은 창이 뜨면 스크롤을 내려 주세요.
> 팝업 및 리디렉션 클릭
> '사이트에서 팝업을 전송하거나 리디렉션을 사용할 수 없음' 항목이 선택되어 있을 것입니다.
'사이트에서 팝업을 전송하고 리디렉션을 사용할 수 있음' 항목이 활성화되도록 항목 옆 동그라미를 클릭해 주세요.
> 아래와 같은 상태로 변경되었다면 팝업차단 해제가 정상적으로 진행된 것입니다.
협회 홈페이지로 돌아가 다시 교육 신청을 해주세요.
엣지브라우저 설정 또한 크롬 브라우저와 상당부분 동일합니다.
> 페이지 우측 상단의 점 세 개 버튼을 클릭 > 설정 클릭 > 쿠키 및 사이트 권한 클릭 후 우측 창에서 스크롤을 내려주세요 > 팝업 및 리디렉션 클릭 > 차단(권장) 우측 버튼 클릭하여 흰색으로 전환
결제 이후에는 팝업 차단 설정을 원 상태(차단 상태)로 재설정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Q
수료증은 어디서 출력하나요?
A
강의 수료 후
홈페이지 우측 상단의
마이페이지에서 수료증 출력하기 항목으로 들어가시면 출력 가능합니다.
Q
수료증이 배경 이미지 없이 글자만 인쇄됩니다.
A
인터넷 익스플로러는 서비스가 종료된 관계로 안내가 어렵습니다.
엣지 브라우저, 혹은 크롬 브라우저를 다운로드 받아 이용해주시기 바랍니다.
( 크롬 브라우저 다운로드 링크 https://www.google.com/chrome/ )
** 엣지 브라우저일 경우
로그인 > 마이페이지> 수료증 출력에서 인쇄창을 켜 주세요.
인쇄창에서 기타 설정을 클릭하세요.
기타 설정 하단의 배경 그래픽을 체크하여 활성화한 후 인쇄하세요.
** 크롬 브라우저일 경우
로그인 > 마이페이지> 수료증 출력에서 인쇄창을 켜 주세요.
인쇄 미리보기 창의 설정 더보기를 클릭하시면 아래와 같은 내용이 뜹니다.
배경 그래픽을 위와 같이 체크하신 후 인쇄하시면 이미지까지 정상 출력됩니다.
Q
회원가입이 안 됩니다.
A
저희 협회는 1인당 1개의 아이디를 지원합니다.
1개의 핸드폰번호당 1개의 아이디를 부여하고 있습니다.
기존에 아이디가 존재하는지 먼저 체크해 주시기 바랍니다.
아이디 찾기, 비밀번호 찾기 메뉴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같은 에러가 지속적으로 발생할 시 교육센터로 연락 부탁드립니다.
전화번호는 02-2294-2269 입니다.
감사합니다.
Q
로그인이 안 됩니다.
A
로그인이 안 될 경우, 브라우저(인터넷창)를 모두 닫고 다시 시도해 주세요.
비밀번호나 아이디를 분실하셨다면 비밀번호, 아이디 찾기 메뉴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Q
식품위생교육 (기존) 강의 수강 신청 방법
A
회원가입 후 홈페이지 상단 식품위생교육을 선택하여 온라인 교육신청 메뉴로 이동하세요.
그 후 미리 교부받은 업체코드(알파벳+숫자4자리)를 코드번호 검색란에 입력하신 후
하단의 업소정보 확인 및 교육신청을 클릭하시면 결제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결제 페이지에서 업소 정보 아래 결제방법 선택란에서 결제방법을 선택하시고 결제하기를 누르시면
결제가 진행됩니다.
(실시간 계좌이체/휴대폰 결제/카드 결제가 가능합니다. 결제창이 뜨지 않을 경우 팝업 차단 해제 여부를 확인해주세요.)
이후 마이페이지에서 강의를 수강하실 수 있습니다.
※ 업소 정보를 필히 확인해주시길 바랍니다. 타 업소의 코드번호로 이수할 경우 이수 처리가 불가합니다.
http://www.youtube.com/watch?feature=player_embedded&v=d_t40VixDqM
<수강안내 동영상>
1. 상단의 로그인 클릭하여 아이디, 비밀번호로 로그인 (아이디가 없을 경우 회원가입)
아이디나 비밀번호를 분실하셨을 경우 로그인 페이지의 '아이디, 비밀번호 찾기' 메뉴를 이용 바랍니다.
2. 홈페이지 메인에서 기존영업자 식품위생교육 신청 클릭
3. 기존영업자 온라인교육 신청 클릭
4. 코드번호 입력 후 검색을 클릭 (코드번호를 모르실 경우 우측의 '코드번호 조회' 버튼 이용)
5. 출력되는 업소정보 확인 후 '교육신청' 클릭
6. 신청내역 확인 후 결제방법 선택, 결제하기 버튼 클릭
7. 결제 완료 후 홈페이지 상단의 마이페이지->강의 수강하기 에서 강의 수강 가능